아파트 청약/아파트 분양 정보

대장 아파트가 하나란 법 있냐!? 마포의 쌍대장 마포 자이 힐스테이트 분석 & 시세차익

김씨가문 2022. 8. 27. 20:59
728x90
반응형

마포 자이 힐스테이트

한국은행은 올해 물가상승률을 5.2%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24년만에 최고 수준입니다. 현재의 기준 금리 2.5%는 연말까지 2번 정도 더 인상되어 최종적으론 3%에 달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모든 권역에서 집값의 계속해서 낙폭을 늘려갈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그러니 절대로 무리해서 자금을 동원하시는 공격적인 방법은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분양 일정이 도래하여 우리에게 다가올 아파트 단지가 나타났습니다. 입지 또한 전국 최고라고 불리우는 마용성 중 하나이기 때문에 청약 대기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업 개요

지하 3층 ~ 지상 20층, 11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121세대 중 일반분양으로 456세대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천세대 대규모 단지 중 절반에 가까운 물량이 분양에 나서기 때문에 청약 도전 의지를 불태울 충분한 잠재성이 있습니다.

공급 세대

국민평형 84제곱을 포함하여 59제곱과 114제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평형 별 세대수는 59제곱 392가구, 84제곱 612가구, 114제곱 117가구가 될 예정입니다.

59제곱 물량에선 가점제로 불리한 1인 가구도 당첨의 확률이 존재하고, 85제곱을 초과하는 114 제곱 물량에선 1주택자들도 조금 더 좋은 아파트로 갈아탈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청약 수요자들의 선택권을 넓혀주는 유연한 구성으로 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분양 일정

올해 하반기, 약 11월 중에 분양 시장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즐거운 명절 한가위를 지나 올 한해를 마무리 하기 전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시면 좋겠습니다.

신청 자격

서울 2년 이상 거주

무주택자 및 1주택자

청약통장 2년 이상

과거 5년 내 당첨 사실 없음.

입지 조건

1. 교통

 - 5호선 애오개 역 (도보 10분)

 - 6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공덕 역

 - 공덕역으로 신안산 선 추가 예정

2. 교육

 - 아현 초등학교, 봉래 초등학교, 소의 초등학교, 청파 초등학교, 공덕 초등학교 등

 - 숭문중학교, 동도중학교, 선린중학교 등

 - 환일고, 배문고, 숭문고, 서울여고 등

3. 생활 인프라

 - 서울 도심의 가장 큰 업무 단지를 끼고 있는 최고의 입지 마포, 생활 인프라 측면의 소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분양가

아직 정확한 입주자 모집 공고가 나오지 않았지만, 대략의 분양가를 예상해 본다면

서울 내 신축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를 고려하여 59제곱 7~8억선 / 84제곱 9~10억선 정도로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하지만 입주자 모집 공고 전까지 분양가가 상향될 조짐도 있으니, 청약을 노리시는 대기자 분들은 자금 계획을 여유롭게 잡아 두시기 바랍니다.

주변 시세

마포의 대장 마포 래미안 푸리지오의 경우, 84제곱 기준 19억의 최고가를 기록한 바가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라면 마래푸의 동생 격이라고 할 마포 자이 힐스테이도 역시 동일한 경향을 보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조심스럽게 추측한 우리의 예상 분양가 대비 약 두배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9~10억의 차익을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입주자 모집 공고 후 다시 한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맺음말

부동산 초보가 보더라도 승부를 확신할 수 있는 단지입니다.

딱 두배! 주식으로 자금을 두배를 불리겠다는 소액투자자의 목표는 달성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아파트라면 누구나 손 쉽게 본인 투자금의 두배를 가져가는 것 어렵지 않겠죠?

 

저 여공남도 기회만 된다면 마포 자이 힐스테이트, 꼭 투자해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마포 자이 힐스테이트 였습니다.

다음에도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