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아파트 분양 정보

1억만 있어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곳이 있다?!! 하남 감일 한양 수자인 아파트 무순위 (줍줍) 분석 & 시세차익

김씨가문 2022. 8. 25. 07:50
728x90
반응형

하남 감일 한양 수자인 아파트 무순위 (줍줍)

대부분의 신축 아파트를 매매하여 진입하신 분들은 굉장히 불안할 수 있습니다.
나 혼자 가격 상단에 잡은 것 같고, 아파트 매매가는 하락 추세에만 민감한 것 같으며, 설상가상 주담대 금리 또한 높아져 은행의 대출 이자가 상승한다는 문자가 울리는 나날입니다.
무주택 청약 대기자들 입장에서도 전세자금 대출 금리는 동일하게 오르고 있어 같은 상황이지만, 아파트 매매가와 함께 전세가도 같이 낮아지는 상황이라 기뻐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난감하기만 하루입니다.
그럼에도 무주택 세대주들께서는 최대한 관망하시며 좋은 물건이 나타나면 치고 빠질 수 있는 게릴라 전략을 잘 세워두시면 좋겠습니다.

그런 상황에 딱 어울리는, 안전 마진이 높은 무순위 줍줍 아파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남 감일 한양 수자인 아파트 입니다.

사업 개요

지하 1층 ~ 지상 20 ~ 29층, 5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512세대 중 계약 취소 주택 2세대 입니다.

공급 세대

이번에 나온 모든 물량은 신혼부부 특공의 계약 취소분이므로 자격 요건 허들이 높습니다.

하지만 진입 장벽이 높은 만큼, 자격이 되시는 분들에게는 쓸데없는 경쟁을 최소화 시켜 줄 보호막이 될 수도 있겠죠.

이번에 나온 무순위 세대는 모두 84제곱, 국민 평형으로 본 청약 당시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았던 물건 중 하나 입니다.

분양 일정

신혼부부 특공 물량의 계약 취소분으로 일반 공급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9월 2일 (금) 특별 공급 접수 후 9월 7일 (수) 당첨자 발표를 진행합니다.

신청 자격

하남시 거주 중인 무주택세대 구성원

신혼부부 혼인 7년 이내

소득기준 / 자산기준 충족 필요

 - 소득기준 : 외벌이 140% 이하 / 맞벌이 160% 이하

 - 자산기준 : 부동산 3억 3100만 이하

입지 조건

1. 교통

 - 3호선 감일역이 단지 앞으로 들어설 예정 (2028년)

 

2. 교육

 - 단샘 초등학교, 신우 초등학교, 감일 1중학교 (예정)

 

3. 생활 인프로

 - 하남 / 위례 / 송파 근접한 인프라 활용 가능

 - 강남 접근성 용이

규제 사항

전매제한 10년 / 재당첨 제한 10년 / 실거주의무 5년

분양가

무순위 물량은 각각 저층부와 상층부의 주택으로 분양가에 차이가 약간은 있습니다.

103동 301호 세대의 경우 5.85억 / 102동 2001호 세대의 경우, 6.16억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지금 현 시세와 비교한다면 거의 반값에 준하는 분양가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입주까지 약 한달여 정도가 남은 관계로 대략 1.3억 정도의 본인 자금이 필요한 상태 입니다.

주변 시세

감일 지구의 아파트는 어떤 물건이든 비슷한 시세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감이동 감일 한라비발디를 보자면, 최근 84제곱 기준 실거래가가 10억 6천 정도에 거래된 내역이 있습니다.

최고가의 경우, 12억을 기록한 것으로 볼 때, 분양가 대비 확실한 안전마진이 무궁무진하다고 판단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금융 비용을 제하고서도 약 4.5억 정도의 차익이 남을 것으로 보입니다.

맺음말

신혼 특공이라는 자격 요건이 곧 진입장벽으로 적용되고 있는 단지 입니다.

하지만 자격 요건만 충족하신다면, 불필요한 경쟁 및 모수를 줄여주는 장치로 받아들일 수 있으며

분양가 자체도 시절을 역행하여 굉장히 착한 수준이라 자금 계획을 세우는데도 용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돈 1억으로 10억짜리 아파트를 가질 수 있는 기회!!여공남과 함께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이 이런 황금같은 기회를 꼭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하남 감일 한양 수자인 무순위 (줍줍) 이었습니다.다음에도 알찬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