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아파트 분양 정보

두꺼비도 아니고, 5천만원으로 그 열배 벌게 해준다?! 동탄역 유림 노르웨이 숲 분석 & 시세차익

김씨가문 2022. 8. 16. 22:04
728x90
반응형

동탄역 유림 노르웨이 숲

요즘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는 것이 피부로도 느껴지는 순간이 많습니다. 각 지역 별로 4억 이상 뚝뚝 떨어진 가격으로 매매가 이뤄지는 모 동네의 소식을 뉴스로 보게 되니, 이제는 정말 떨어지는 칼날을 잡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도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역설적이게도 그렇기 때문에 분양가가 경쟁력 있는 곳은 절대 놓치지 않고 청약을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주변 시세의 등락과는 상관 없이 최초 분양했던 초기 분양가 그대로 재 분양하는 그런 단지 말입니다.

저 여공남과 함께 청약을 계속해서 공부하신 분이라면 눈치 채셨겠죠? 바로 무순위 줍줍 아파트 입니다.

 

내일부터 이틀 간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년 전의 분양가로 다시 분양을 진행하는 아파트가 있어 소개 드립니다.

 

사업 개요

경기도 화성시 동탄강배산로 143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4층 ~ 지상 49층, 2개동 총 312세대로 구성된 주상복합단지 입니다.

 

공급 세대

이번에 나오는 물량은 최초 수분양자의 계약 취소 물량으로 총 6세대가 공급됩니다.

71타입 1세대, 84타입 4세대, 96타입 1세대가 나오게 되며,

이 중 특별 공급이 3세대 (기관 추천 및 다자녀 가구), 일반 공급이 2세대 정도 배정되어 있습니다.

 

분양 일정

8월 17일 (수)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일반 공급은 18일 (목)에 진행하게 됩니다.

자격 요건이 되시는 분이라면 다시 한번 두번의 청약 기회 (특별 / 일반)를 노리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신청 자격

화성시 거주 중인 성년자

세대주인 무주택 세대 구성원

청약 통장 불필요

 

입지 조건

1) 교통

 - 동탄역 초 인접

 

2) 교육

 - 400미터 거리 내 초등학교 부지 예정

 

3) 생활 인프라

 - 단지 옆 동탄 여울 공원

 

규제 사항

전매제한 5년, 재당첨제한 10년, 실거주 의무 5년

 

분양가

71제곱 4.6억대, 84제곱 5.2 ~ 5.3억대, 96제곱 5.6억대의 금액으로 무순위 분양에 나오게 됩니다.

그 옛날 줍줍 로또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요즘 무순위 청약 시장이 재미가 없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유림 노르웨이 숲은 약 3년 전 분양했던 가격 그대로이기 때문에 현재 주변 시세와 비교하자면,

조금의 과장도 없이 분양가 두배에 해당하는 가치의 집을 얻을 기회를 잡으시게 된 것입니다.무순위 물량이기 때문에 잔금 일정 없이, 계약금 10% / 잔금 90%로 대금을 치루게 될 예정입니다.

 

주변 시세

동탄의 아파트 시세가 몇 억씩 떨어지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실정이지만, 동탄 유림 노르웨이 숲은 다르게 해석해야합니다.

분양가가 3년 전 그대로의 가격이므로 최근 최저가 시세와 비교해도 여전히 저렴한 편이라고 보셔야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의 하방 압력을 지속적으로 받는다고 가정하더라도 분양가 이하, 즉 마이너스 피로 전환된다고 보긴 어렵겠죠?

동탄역 반도 유보라 아이파크 84제곱이 11억 6천 정도에 거래가 되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세 하락을 감안하여 1억 정도를 빼더라도 당첨될 예정인 우리에겐 약 4억 중후반의 어마어마한 시세 차익을 노리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보셨듯이 거주의무 기간이 있어 전세를 줄 수 없으므로 대출 이자에 대한 계산을 잘 해두셔야 합니다.

 

맺음말

최근 경기도 내 입지 최강이라고 불렸던 동탄에서 약 5천 정도의 자금으로 신축 아파트를 마련한다?

요즘 같은 부동산 침체, 하락기에도 시세 차익이 최대 6억까지 나올 수 있다?

거짓말 같아 공부해봤는데 진짜였습니다!! 청약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이 이런 행운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동탄역 유림 노르웨이 숲 무순위 청약 정보였습니다.

다음에도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