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아파트 분양 정보

인고의 시간만큼 확실한 시세 차익을 준다?! 청계 리버뷰 자이 분석 & 시세차익

김씨가문 2022. 7. 16. 00:05
728x90
반응형

청계 리버뷰 자이

15년 만에 결실을 맺어 나오는 아파트 단지가 있습니다.

정비 사업은 굉장히 오랜 기간이 필요한 업무입니다. 특히 서울에서 신규 물량을 내놓는다는 유의미한 의의를 품고 있는 사업지가 드디어 15년 만에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기까지 초읽기에 들어섰습니다.

최근 강남불패에 이어 마용성 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셨죠? 그 중 성동구의 용답동 재개발 지역입니다.

 

사업 개요

지하 2층 ~ 지상 35층, 총 14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670세대 중 일반 분양 물량만 800세대가 나옵니다.

청계천을 눈 앞에 두고 있으며, 조합원이 500여 세대밖에 없어 청약으로 내 집 마련을 시도하시는 분들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공급 세대

평형 스타일은 39제곱에서 111제곱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조합원 선 배정으로 인해 84제곱은 모두 소진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나머지 800세대의 일반 분양 물량은 소형과 대형 평형에서 접근 가능합니다.

시세가 높은 입지이기 때문에 중도금 대출이 가능한 소형 평수에 집중하여 전략을 구상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입니다.

 

분양 일정

현재 철거를 진행하고 있어 22년 하반기에 분양 시장에 그 소식을 알리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다시 한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자격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서울시 거주자 우선 공급

청약통장 2년

과거 5년 내 당첨 사실 없음.

 

입지 조건

1) 교통

 -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

 - 지하철 2호선 신답역 / 용답역

 

2) 교육

 - 답십리 초등학교, 용답 초등학교

 - 동마 중학교, 마장 중학교

 - 한양대 사범부속 고등학교, 무학여자 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등

 

3) 생활 인프라

 - 청계천

 - 왕십리 뉴타운 등의 인접 시설

 

분양가

조합원 평균 분양가가 59제곱 4억원 대, 84제곱이 5억원 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 분양 물량에 대해선 59제곱 7억원 대, 78제곱 8억원 대로 예측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 시세

답십리 힐스테이트 청계 아파트가 현재 59제곱이 12억 8천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분양가 대비 약 6억원 정도의 시세 차익이 형성되어 있으며, 향후 이 차이는 더욱 벌어질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좋은 입지의 아파트는 부동산 상승장에서 그 가치가 더해지기 때문에 상급지로의 주거 이동에 대해서 고민을 접어도 될 수준.

 

맺음말

15년 간의 고난한 시간을 견디고 드디어 나오게 된 아파트 단지 입니다.

인고의 시간이 길고 험난했기 때문에 확실한 시세 차익과 인근 대장 단지라는 타이틀을 거머쥘 정도로 결실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자금 플랜을 명확히 세워 훌륭한 집을 마련하는 것으로 우리도 달콤한 결실을 맺어 보았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청계 리버뷰 자이 아파트 였습니다.

다음에도 알찬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